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 결제 서비스 지원

바코드 결제 앱 '바통' 이용해 비밀번호 대신 지문으로 모바일 결제 가능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팬택(대표 이준우)은 '베가 시크릿노트'를 통해 지문인식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22일부터 지원한다.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지원하는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결제시 본인인증을 위해 비밀번호 대신 사용자의 지문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지문은 비밀번호와 달리 해킹이 불가능해 사용자는 휴대폰으로도 안심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이 서비스는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바코드 결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바통'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을 실행한 후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된 시크릿 키에 미리 등록한 지문을 스캔하면 일회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이 바코드를 리더기에 읽히면 결제가 완료되고 결제금액은 익월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부과된다.베가 시크릿노트가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 바통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바통 앱은 팬택 앱스플레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팬택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는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 앱으로 결제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2명에게 베가 시크릿노트, 8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860명에게는 바통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이응준 팬택 상품기획실 상무는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강화된 보안 하에서 안심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문인식기능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안전한 휴대폰 결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베가 시크릿노트와 같이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베가 LTE-A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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