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대형마트들이 자체브랜드(PB) 우유 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최근 PB우유 제품 가격을 일제히 올렸다. 이는 앞서 우유업체들이 원유가 인상분을 반영해 제품 가격을 올린데 따른 후속 조치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지난 10일부터 9개 우유 제품의 가격을 8.3~10.9% 올렸다. '이마트 1등급 우유 1ℓ' 제품은 기존 1700원에서 1870원으로, '이마트 1A등급 우유 1ℓ' 제품은 1880원에서 2060원으로 올라 각각 10%, 9.6% 인상됐다.홈플러스도 지난 17일부터 11개 우유 제품 가격을 7.2~14.9% 올렸다.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 1ℓ'의 가격은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13.3%) 올랐고,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 1.8 ℓ' 가격은 3280원에서 3650원으로 370원(11.2%) 인상됐다.롯데마트도 지난 18일부터 흰우유와 가공우유, 요쿠르트 등 총 31개 품목의 가격을 6.9~10%선에서 일제히 올렸다. 한편 우유업체에 이어 대형마트 PB우유 제품까지 가격 인상이 오름에 따라 커피숍, 제과업체 등에 공급되는 B2B 제품 가격도 인상될 전망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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