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정해붕 하나SK카드 사장이 16일 '일일 고객상담원 체험'을 실시한다. 체험 행사에는 정 사장을 비롯해 부서장 이상 모든 임직원들이 일일 고객상담원으로 참여한다.이날 정 사장은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직원들과 함께 헤드셋을 쓰고 일일 고객상담원으로서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상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민원 상담의 어려운 점, 앞으로 개선점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정 사장은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민원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값진 경험이 실제 업무 개선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구조적 개선으로 민원발생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하나SK카드는 지난달부터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및 민원 경보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며 민원 감축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금융소비자보호 핵심 관리를 지수화해 월별로 그 수준을 진단하고, 이를 통해 민원 발생의 근본 원인 제거 및 민원 감축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