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올해 2분기 매출액 4969억원, 영업이익은 794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영업이익은 21.9% 증가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했고, 해외사업의 매출도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신제품인 제습기 판매 호조가 큰 영향을 미쳤다. 제습청정기 렌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9.0% 성장했으며, 제습기는 일시불 전체 판매량의 51.1%를 차지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제습청정기와 냉정수기가 잘 팔리면서 상반기 렌탈계정 순증이 10만9000을 달성했으며, 총 누적계정은 사상 최대인 582만 계정을 돌파했다. 2분기 일시불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18.1% 상승해 최대 매출 달성을 견인했다. 품질·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해약률은 감소했다. 2분기 제품 해약율은 전 분기보다 0.1% 떨어진 0.9%를 기록했으며 , 렌탈자산폐기손실 비용도 렌탈 매출액 대비 3.0%로 하락했다. 해외사업 매출은 ODM(제조자 개발생산방식)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11.4% 증가한 445억 원을 달성했다. 해외법인 매출은 말레이시아, 미국법인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 514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 김상준 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내수소비 위축 등 대외 이슈에도 불구하고, 환경가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2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3분기는 정수기, 비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효과를 기반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지은 기자 leezn@<ⓒ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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