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가 오는 13일 중형 세단 K5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한다.기아차는 K5 페이스리프트의 차명을 ‘The New(더 뉴) K5’로 확정하고, 3~12일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The New K5는 국산 중형차 최초로 LED 포그램프를 적용한 것을 비롯해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라디에이터 그릴, 한층 와이드해진 프론트 범퍼 등을 갖췄다.실내 또한 블랙 하이그로시 센터페시아와 조작 편의를 향상시킨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했다.또한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에코의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고, 디자인과 쿠션을 보강한 신규 시트를 장착했다.아울러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면 윈드실드에 적용하고 실내 카페트 흡차음재 보강 등 적극적인 소음 개선을 통해 정숙성을 높였다.판매가격은 ▲2.0 가솔린 디럭스 2025만(M/T)~2195만원(A/T) ▲럭셔리 2350만원 ▲트렌디 2470만원 ▲프레스티지 2645만원 ▲노블레스 2785만원 ▲ 2.0 가솔린 터보 GDI 프레스티지 2795만원▲ 2.0 가솔린 터보 GDI 노블레스 2995만원이다. (2.0 가솔린 디럭스 M/T 제외 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 기본 모델인 디럭스의 경우 디자인 변경과 함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 편의사양이 추가됐음에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2195만원(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책정했다.주요 트림인 트렌디는 15만원 인상됐으나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LED 포그램프 ▲뒷좌석 히티드 시트 등 추가 사양을 감안하면 58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기아차는 배우 현빈을 더 뉴 K5의 광고 모델로 발탁, ‘세상이 기다린 컴백’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사전계약 고객에게 남성전문 고급 화장품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기아차 관계자는 “정숙성과 주행 감성을 극대화시켰다”면서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음에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 한 ‘착한 가격’으로 고객들에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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