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아웃도어, 캠핑제품 '글램핑 라인' 론칭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제일모직 빈폴아웃도어가 '글램핑 라인'을 출시하며 캠핑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지난 2010년 1800억원에 불과했던 캠싱시장 규모가 올해 4000억원을 넘을 전망이다. 최근 트렌드인 웰빙과도 큰 접점이 있어 향후 캠핑시장은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빈폴아웃도어는 캠핑용품 '글램핑 라인'의 론칭을 통해 '글램핑'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토털 코디네이션을 완성하겠다는 포부다. '글램핑 라인'은 텐트, 침낭, 매트, 코펠, 버너, 랜턴 등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밝고 선명한 색감, 기술적 노하우,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실용성 등으로 차별화했다. 텐트는 가족단위 캠핑족을 위한 5~6인용과 4~5인용 전실 확장형 텐트, 1인-2인 캠핑족을 위한 경량텐트, 그 외 팝업텐트, 그늘막 텐트 등 총 다섯 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메인제품인 전실 확장형 텐트에는 루프플라이(비, 바람 복사열 등으로부터 차단), 그라운드시트(텐트의 오염을 막고, 지면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차단), 망치 등 주요 구성품이 포함돼 있어 실용적이다. '글램핑 라인'의 전략상품인 후드침낭은 상황에 따라 손쉽게 변형이 가능한 트렌스포머형 스마트제품이다. 수면용 침낭으로서의 기능은 물론이고,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시간에는 두툼한 아우터로서 활용이 가능하다. '글램핑 라인'은 이달 초부터 수원,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25개 매장에서 숍인숍 형태로 전개된다. 이달 말부터는 온라인쇼핑몰 패션피아을 비롯해 전국 전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빈폴아웃도어는 지난해 론칭 첫 해 매출 380억원, 가두점 및 백화점 매장 70개 개점을 달성했다. 올해는 매출 1000억원, 11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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