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기아차가 10일 유네스코(UNESCO)한국위원회와 함께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8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청담 CGV 기아 시네마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기아차는 지난 2006년부터 8년 동안 유네스코와 함께 대학생들의 국제 문화 교류 및 봉사 활동 후원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한국을 알리고, 대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8기는 해외캠프 파견 인원 40명과 한국캠프 리더 6명으로 구성돼 있다.해외캠프 참가자들은 오는 7~8월 사이에 독일, 영국, 프랑스 등의 유럽국가로 파견돼 2 ~3주 동안 현지 문화 체험, 지역 봉사 등의 캠프 활동을 하는 동시에 해외 지역에서 기아 브랜드를 체험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또한 한국캠프 참가자들은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아온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참가자들은 발대식 이후 이천 유네스코 평화센터에서 1박 2일 동안의 훈련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며, 국제자원활동에 대한 이해, 선배들과의 간담회, 국제 교류 프로그램 관련 유네스코 강의 등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워크캠프에 대한 실전 준비를 해 나갈 예정이다.기아차 관계자는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발대식은 8기 참가자들이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라며,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세계 속 기아차의 브랜드 입지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8기 발대식에서는 기아 시네마관의 4면 스크린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특별영상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기아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 (The Advent of Kians)’의 테마 영상을 감상하는 등 참가자들이 기아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기아차는 ▲ 우리 나라 어린이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슬로우(SLOW) 캠페인’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www.funkia.kr)’ 운영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 등 다양한 유스(Youth)마케팅 시행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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