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위스키 브랜드 '윈저'와 '조니워커' 등을 유통하는 디아지오 코리아가 사회공헌 재단을 세운다.디아지오 코리아는 오는 7월1일 디아지오코리아 재단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재단은 디아지오가 매년 10억원씩 5년간 총 50억원의 재원을 출연해 운영되며, 여성가족부와 함께 미혼모 등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을 우선 펼칠 계획이다.이번 재단 출범은 디아지오가 최근 발표한 '플랜 더블유(Plan W)'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디아지오 아시아태평양 본부는 지난해말 오는 2017년까지 총 1000만달러(한화 약 110억원)을 투입, 아시아지역 17개국의 200만 여성에게 교육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자립을 돕는다는 내용의 '플랜 더블유'를 발표한 바 있다.김종우 디아지오 코리아 사장은 "재단이 펼칠 활동은 단순한 금전적 후원활동이 아닌, 사회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계층의 자립에 중점을 둔 적극적인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디아지오 코리아는 재단을 통해 여성부와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위기지원을 위한 상담전화 설치와 운영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6년째 펼쳐온 결손가정지원 및 시각장애인을 위한 녹음 도서 지원 사업도 체계화할 방침이다.한편 디아지오 코리아는 사내 봉사단체인 '마음과 마음 봉사단'을 통해 전 직원이 매월 4시간의 봉사활동을 의무적으로 참가토록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적십자사와 공동으로 150세대의 조손 가정 지원사업을 펼치는 한편 국내 최초로 사내에 마련한 녹음스튜디오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도서를 제작해왔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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