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시S4 공개…삼성 vs 애플 치열한 광고전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지난주 삼성전자의 갤럭시S4 공개를 전후해 삼성전자와 애플이 치열한 광고전쟁을 벌이고 있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은 17일(현지시간) 인터넷판에서 애플이 웹페이지 광고 부분에서 삼성전자를 다소 눌렀지만 영상 부분에서 삼성전자에 밀려 전반적으로 삼성이 다소 앞섰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4가 출시되는데 5~6주 정도 걸리는 만큼 천문학적인 자금을 동원한 광고를 계속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애플도 최근 삼성전자를 겨냥한 공세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 발표 이후 이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웹사이트와 4분23초 길이의 유튜브 동영상을 게시했다. 웹사이트는 크게 관심을 끌지 못했지만 유튜브 영상은 이날 오전 18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애플은 삼성의 발표 직전 필 실러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을 동원해 로이터와 월스트리저널와 인터뷰를 통해 삼성전자와 안드로이드폰을 한꺼번에 비난했다. 또 아이폰의 장점 등을 열거한 새로운 웹페이지를 제작한 후 이메일을 통해 수억명의 고객들에게 전송했으며, 삼성전자의 동영상에 맞서기 위해 5일 전 몇 건의 광고 동영상도 만들어 게시했다. 하지만 조회 건수는 모두 50만을 넘지 못하고 있다. 포춘은 삼성전자와 애플의 광고전 1차전은 물량 공세를 벌인 삼성전자의 판정승이지만, 다음 달 실제 출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라고 지적했다.지연진 기자 gy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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