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아웃도어 시장에 뛰어든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초 세계3대 스포츠 그룹인 아머 스포츠와 ‘살로몬 아웃도어’에 대한 국내 판매권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아웃도어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살로몬은 1947년 설립된 프랑스 정통 프리미엄 산악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혁신적인 장비와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로 유명하며, 등산화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살로몬 아웃도어의 전개를 추진했다. 특히, 살로몬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상품력과 인지도는 국내 대표 브랜드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0년까지 살로몬을 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기능성을 내세우며 고가 정책을 펴는 것과 달리, ‘패션과 기능성을 접목시킨 실용적인 아웃도어’를 컨셉으로 가격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를 위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살로몬 아웃도어의 상품 수입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통해 의류 및 등산용품도 생산한다. 국내 지형에 적합한 기능성과 프랑스 브랜드 특유의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상품을 선보인다. 유통망은 대리점,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을 오픈한 후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백화점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산악스포츠를 전개해 온 살로몬의 상품력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살로몬을 국내 메이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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