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챗온 2.0' 국내 출시···가입자 1000만 돌파

멀티스크린·미니프로필 등 신규 기능 추가...글로벌 사용자 1000만명 넘어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는 다양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 '챗온 2.0'을 국내에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챗온 2.0은 220여개국 60여개 언어로 PC 웹사이트(www.chaton.com), 안드로이드, 윈도폰, iOS 등 모든 모바일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가장 큰 특징은 '멀티스크린' 기능으로 하나의 삼성 계정으로 최대 5개의 기기에서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기기 변경 또는 다수의 기기에서 이용할 때도 인증을 새로 하거나 기존 대화 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불편함 없이 메시징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자기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최대 50개의 프로필 사진과 댓글 등록이 가능한 '미니프로필', 최대 10개의 대화창 서체 변경이 가능한 '서체 변경 기능', 뉴스·방송·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친구' 기능, 투표, 댓글 지원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보다 편리해진 챗온 2.0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성을 확대하고 협력사와 제휴를 강화해 글로벌 컨텐츠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챗온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전자의 모든 모바일 기기에 기본 탑재돼 출시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올해 5월 국내 출시 이후 사용자수 1000만 명을 넘어 섰다.권해영 기자 rogueh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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