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2012 하반기 CCM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평가한 2012년도 하반기 제2차 CCM 인증심의위원회 심의결과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CCM인증이란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약자로써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인증기간은 2013년 1월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까지 2년 간이며 한국야쿠르트는 2008년 이래 지속적으로 인증을 받아왔다.인증된 기업은 소비자피해사건 자율처리, 법위반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 인증마크 사용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하경옥 CCM 평가위원장은 "한국야쿠르트는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인식, 경험, 노하우 등을 충분히 쌓아 온 상태"라며 "1차 평가 이후 CCM 실천이 매우 모범적인 기업으로 평가 받아 온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CCM의 선도적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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