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이 올 2분기 모바일 광고의 성장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의 호조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다음은 2012년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 1166억원, 영업이익 29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7%, 전분기 대비 5.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9%, 전분기 대비 10.0% 증가했다.2분기 전체 광고 매출 가운데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총선 특수를 비롯해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과 PC,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광고 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9.3% 증가한 603억원을 기록했다.검색광고 매출은 경기 침체의 영향과 회계 매출인식 방법 변경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5.7% 감소한 462억원을 기록했다.게임 매출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게임회사 온네트의 매출이 연결 매출로 포함되면서 전년동기대비 425.4% 증가한 83억원을 기록했다.다음은 지난 2분기 이용자 및 광고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검색·미디어, 모바일, 게임, 광고플랫폼 등 4개 분야를 강화했다.검색과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는 2분기 검색서비스 사용자 환경(UI) 전면 개편으로 전체 클릭수는 5% 상승, 관련 검색어 클릭수는 9% 상승했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음의 대표 모바일앱인 다음앱, 지도앱과 메일, 자동차, 영화, 연예 등 여러 서비스의 모바일웹을 개편했으며, 뮤직앱, 사전앱, 캠프, 다음TV 플레이 등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게임 분야는 온네트와 ‘다음-모바게’ 게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 사업을 전개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추가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광고 플랫폼 분야는 자체 CPC 검색광고 플랫폼인 ‘클릭스’ 개편과 'N스크린' 확장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클릭스’는 타겟팅, 예산설정 등의 부가기능을 추가해 자체 검색 광고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그 결과 2분기 말 기준 클릭스 광고주수는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성장한 14만명을 기록했다. 'N스크린'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는 신규 스크린 확장과 선호도 상승으로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7% 성장했다. 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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