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정부가 대형마트의 일요일 의무 휴업을 본격화한 지난 5월 대형마트 매출은 5.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은 소폭 증가했다.지식경제부가 17일 발표한 '5월 주요 유통 업체 매출 동향'을 보면 대형마트의 5월 매출은 전월 대비 5.7% 줄었다. 지난 4월(2.4%)보다 감소폭이 확대됐다.주요 상품군 별로 스포츠(1.3%)만 판매가 증가했을 뿐, 가전문화(-11.3%) 의류(-6.3%) 식품(-6.5%) 가정생활(-3.8%) 잡화(-3.6%) 등 전반적으로 감소했다.지경부 유통물류과 박동일 과장은 "일요일 의무 휴업의 적용을 받는 대형마트가 지난달에 비해 늘어난 점이 매출 감소폭을 키우는 데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백화점은 선물 용품 판매 증가와 고급 시계 등 유명 브랜드 실적 호조로 5월 매출이 1.0% 증가했다.아동스포츠(6.4%)ㆍ해외 유명 브랜드(4.9%)ㆍ식품(3.6%)ㆍ잡화(2.0%) 등 매출은 증가한 반면 여성정장(-6.4%)ㆍ남성의류(-5.6%)ㆍ가정용품(-1.9%)은 줄었다.김혜원 기자 kimhy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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