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친환경 '착한' 소비 앞장선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11일부터 20일까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첫 선을 보인 업사이클링(up-cycling) 브랜드 '래코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래코드(RE;CODE)'는 자연을 위한 순환을 만들고 낭비가 아닌 가치 있는 소비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패셔 ㄴ그 이상의 문화를 소비자와 공유한다는 취지의 브랜드로, 7명의 디자이너가 재고의류 소재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해 생산함으로써 화제가 됐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남성, 여성, 액세서리, 가방 등 7개 라인에 100스타일 500점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1997년 런칭 한 업사이클 전문 브랜드인 영국의 'junky styling(정키 스타일링)'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의류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정키 스타일링은 이번 팝업 스토어에 큰 관심을 보이며 직접 방한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래코드와 함께 비즈니스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새로운 MD를 선보이는 동시에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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