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글로벌 광고주 확보효과 주목<신영證>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신영증권은 9일 제일기획에 대해 글로벌 광고주 확보 효과에 주목해 외국인들이 집중 매수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목표주가 2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미주와 중국에서 두 건의 M&A를 진행하고 있는데, 미주 시장은 상반기 내에 거래가 종료될 가능성이 높다"며 "규모는 1140억원으로 추산되며 대상은 '매체대행사'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 외에 또 다른 '글로벌 광고주'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기에 주가상승의 촉매로 작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한 연구원은 "최근 1개월 주가가 13.2% 상승했는데, 이는 외국인들의 집중적인 매수에 따른 결과"라면서 "삼성전자로부터 일감급증 외에 글로벌 광고주 확보에 따른 ‘전속시장의 확대’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그는 또한 "성수기인 2분기부터 본격적인 이익성장이 가시화될 전망"이라면서 "1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비 5.2% 감소하는 등 다소 실망스러웠지만 2분기부터 최대광고주인 삼성전자의 실적개선과 함께 제일기획의 영업이익도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정재우 기자 jjw@<ⓒ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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