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슈퍼가 한우 판매를 강화한다.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광우병으로 수입육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이 높아져 가고 있고, 침체에 빠져 있는 국내 한우 농가에 판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다. 롯데슈퍼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한우 국거리, 불고기, 샤브샤브를 비롯해 곰탕세트, 등심, 채끝 등 다양한 한우 부위를 할인 판매한다. 국거리, 불고기, 샤브샤브용 한우는 정상가 보다 30% 할인된 100g 당 1980원에 판매한다. 준비 물량은 총 50톤으로 충분해 사실상 구매량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사골, 잡뼈, 사태로 구성된 한우 곰탕세트도 눈길을 끈다. 사골 1kg, 잡뼈 1.5kg, 사태 0.5kg으로 구성된 곰탕세트를 25% 할인된 4만9900원에 판매한다. 곰탕에 필요한 재료가 세트 하나에 모두 구성이 되어 있어 편리하고 이동하기 쉬운 가방으로 포장돼 있어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앞두고 선물세트로도 제격이다. 한우 곰탕세트는 1000 세트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이류인 한우 등심, 채끝도 정상가 보다 15% 할인된 100g 당 4980원에 판매한다. 또 롯데슈퍼는 기존 한우 브랜드 운영을 재정비 고객 인지도를 제고하고, 신규 한우 브랜드를 도입하는 등 브랜드 한우를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그룹 내 관련 계열사들과 함께 통합 한우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 빠르면 5월 중 신규브랜드가 런칭 될 것이란 전망이다.. 국거리, 불고기, 곰탕세트, 등심 등 한우 판촉 행사는 2일부터 5월 8일까지 롯데슈퍼 전점에서 진행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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