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라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패션이 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플래그쉽 스토어를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움(RAUM)’으로 리뉴얼 오픈한다.LG패션의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움’은 패션뿐 아니라 미술, 음악, 디자인,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지금까지 여성전문 편집숍으로 운영돼 온 라움은, 패션을 포함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브랜드 범주를 확대해 새로운 문화 공간을 제안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를 돕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움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삼청동의 유명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까페 연두’와 방대한 가구 컬렉션과 고품질의 디자인 가구 생산으로 유명한 ‘aA design furniture’, 클래식 음악 전문 매장인 ‘풍월당’, 젊은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감각으로 탄생한 아름다운 식기와 장을 엄선해 판매하는 ‘식기장’ 등이 대표적인 예다. 또한 막스마라, 이자벨마랑, 질스튜어트, 모그 등 기존 라움에서 운영했던 패션 브랜드와 함께, 가볍고 접어서 보관 가능한 프랑스 러기지백 브랜드 ‘리뽀’, 핸드메이드 전문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프라이빗 아이콘’, 예술 및 문화 전반에 관한 서적, 디자인제품 등을 판매하는 ‘포스트 포에틱스’ 등의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다. 오원만 LG패션 수입사업부 상무는 “고감도의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패션,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응집된 편집 매장과 트렌디한 카페 등으로 구성된 라움은 앞으로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며 유행 1번지인 압구정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6월 론칭한 라움은 압구정동 매장을 제외하고 로드숍 1개점과 신세계 본점, 현대 천호점, 현대 대구점 등 백화점 매장 3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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