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가맹점 평가 앱 '스마트 컨슈머' 출시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카드 회원이 결제한 가맹점을 직접 평가하고, 이 평가정보를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앱이 출시됐다. 롯데카드는 26일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앱 '스마트 컨슈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롯데카드 회원은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만족도를 결제 즉시 스마트 컨슈머에 반영할 수 있다. 평가를 마치면 롯데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행운권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누적된 가맹점 정보는 롯데카드 회원뿐 아니라 스마트 컨슈머를 내려 받은 모든 이용자가 검색할 수 있다. 여기에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가맹점 정보가 업종별 만족도 순으로 제공된다. 가맹점은 스마트 컨슈머 앱을 롯데카드 회원과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활용, 자체 프로모션, 이벤트, 쿠폰 등을 통해 매출 확대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스마트 컨슈머에 특화된 '롯데 스마트 컨슈머 카드'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이 카드 회원이 스마트 컨슈머를 통해 가맹점 평가를 하면 당월 누적 이용금액에 따라 롯데포인트를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스마트 컨슈머 이용 회원은 믿을 만한 가맹점 평가정보를, 가맹점은 신뢰성 있는 고객의 피드백을 충실히 얻을 수 있도록 앱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은별 기자 silversta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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