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中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가 중국에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중국 3D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20일 중국 베이징 케리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12년 LG전자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올해 중국시장 전략제품 5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제품은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시네마3D TV(모델명: LM8600/LM7600/LM6700/LM6600)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앞세워 올해 중국 3D TV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의하면 중국3D TV 시장 규모는 지난해 729만대로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다. TV 분야에서는 지난 1월 공개한 55인치 3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무선 디스플레이(WIDI) 기술을 채택한 스마트TV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TV가 인터넷에 연결돼 있지 않아도 노트북에 있는 각종 콘텐츠를 대화면 TV로 즐길 수 있다. 3D 모니터 및 3D 스마트폰도 전시하며 3D 풀 라인업을 내세웠다. 시네마 3D 모니터는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 영상으로도 자유자재로 변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무안경 3D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3D MAX'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대로 폰을 꾸밀 수 있는 '내 맘대로 아이콘', '3D 자유 편집기능' 등을 탑재했다. 혁신적인 디자인의 스마트폰도 전시했다. 'L-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3와 프라다와 공동으로 개발한 프라다 3.0 등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국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6모션 세탁기'와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갖춘 냉장고 신제품 등이 관람객의 시선을 모았다. 더불어 트롬스타일러, 침구용 청소기, 정수기, 공기정화기 등을 통해 시장을 확대한다. 남영우 LG전자 중국법인장(사장)은 "LG전자는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시네마3D TV 등 기술 리더십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최고급 제품을 통해 중국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박지성 기자 jiseo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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