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황정음도 못했는데 박찬호는 과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차두리 효과'로 대박을 터뜨린 우루사에 맞서 삐콤씨가 박찬호 선수와 손을 잡았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야구선수 박찬호씨를 주인공으로 하는 새로운 삐콤씨 광고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측은 현재 한국제약협회 내 의약품 광고 심의위원회에 광고 기안을 올려 지난달 말 사전 심의를 받은 상태다. 광고기안은 '국민투수의 영양, '박찬호의 이웃', '궁금해' 등 3편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박찬호 선수를 모델로 한 광고기안 심의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면서 "아직 박찬호 선수와 광고모델 전속 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주로 일반 국민을 광고 모델로 써온 유한양행은 2010년 가수 김장훈씨에 이어 지난해 6월부터 탤런트 황정음씨를 주인공으로 한 삐콤씨 광고를 내보냈다. 하지만 매출은 오히려 줄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삐콤씨 매출은 109억3000만원으로 전년 동기(121억2500만원) 대비 하락했다. 유한양행은 이 같은 하락세를 반전시킬 카드로 박찬호 선수를 내세웠다는 관측이 나온다. 대웅제약이 차두리 선수를 우루사 광고 모델로 기용해 대박을 터트린 것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도 있다.지난해 우루사 매출은 650억원으로, 2010년 510억원보다 27.5%나 늘었다. 특히 우루사의 약국 매출은 350억원으로 전년(220억원) 대비 59.1%나 껑충 뛰었다. 대웅제약은 올해도 차두리 3부자(父子)를 등장시킨 우루사 광고 3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선수가 주는 건강함과 활력이 의약품 광고와 이미지상 잘 들어맞아 시너지 효과를 준다"면서 "앞으로도 스포츠 선수를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 경기팀과 후원계약을 맺는 등의 스포츠 마케팅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박혜정 기자 parky@ⓒ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