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삼성전자가 5년 연속 전 세계 모니터 시장 1위를 차지했다. 분기 기준으로는 22분기 동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4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 모니터는 지난해 연간 시장 점유율 15.1%(수량기준)를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분기 점유율에서도 15.5%를 기록, 2006년 3분기 이후 22분기 연속 1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자사 모니터가 세계 IT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중남미 등에서 1위를 달성,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신흥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특히 LED 모니터의 경우 업계 최초로 1200만대를 판매해 23.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전년 대비 4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24인치 이상의 대형 모니터 시장에서도 연간 수량 기준 27.5%를 차지해 2위와의 격차를 18%까지 확대하고 선두를 지켰다.또한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2'에서 모니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간편하게 모니터로 연결해 볼 수 있도록 한 스마트 모니터 'TB750'을 국내에 출시하는 등 다양한 기술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늘 모니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다"며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모니터, 전문가를 위한 초고화질의 모니터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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