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공정거래위원회는 '1월의 공정인'으로 한국형 컨슈머리포트격인 '스마트컨슈머'를 구축한 소비자안전정보과 민성환 사무관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민 사무관은 종합적인 소비자정보가 담긴 스마트컨슈머를 론칭하는데 국내외 사례를 검토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를 주도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와 연락책 역할은 물과 정부와 공공기관의 정보 연계를 위해 서울과 지방을 매일 오가며 관련 기관을 설득했다.그 결과 각각의 기관이 흩어져 있던 460여건의 비교정보와 22개 기관의 안전리콜정보 등 3만8000여건의 소비자정보를 스마트컨슈머에 담을 수 있었다.민 사무관은 "(작년)6월부터 시작한 협의가 10월까지 진행되면서 처음과 달리 필요성에 공감해 정보연계에 동의해주는 기관이 늘었다"면서 "스마트컨슈머가 론칭했을 때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그간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 같아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고 말했다.지연진 기자 gy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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