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CF, 광고효과 1위는?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TV광고. 수많은 광고 중 그 효과가 가장 좋았던 광고는 과연 무엇일까.25일 한국CM전략연구소의 11월 동향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펠'이 광고효과 1위에 올랐다.2위는 동서식품의 '카누', 명인제약의 '명인이가탄', 대웅제약의 '우루사', 조인성을 모델로 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이 그 뒤를 이었다.춤후는 싸이의 복근을 광고소재로 한 오비맥주의 '카스라이트'가 광고효과 순위 6위에 올랐고, 소녀시대가 출연한 웅진코웨이의 '웅진코웨이정수기', 박정현이 등장한 삼성생명보험의 '삼성생명보험PR',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위니아만도 딤채 등이 10위권 내에 자리 잡았다.광고모델 호감도 톱 10에는 이승기, 김태희, 원빈, 조인성, 이영애, 아이유, 신민아, 하지원, 공유, 한효주가 순서대로 올랐다.이승기는 7개월 연속 1위 자리에 올랐고, 김태희는 2위에 올라 순위 상승했으나, 아이유는 6위로 순위 하락했다.이영애, 하지원, 한효주는 순위권 내 진입했고 조인성은 10대, 30대 남성층을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 순위가 높게 나타났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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