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기존 직원 전화 친절응대 점검은 구청과 동주민센터 전체 50개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점검 요원이 부서별 월 5회 이상 평가하고 있었다.그러나 평가 결과의 객관성이 약해 직원 스스로 응대 태도를 개선하려는 의지가 미흡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전화 점검 시스템은 전화설문 점검 요원의 전화 점검 시 응대 내용이 자동으로 녹취되고 개인별 평가 점수와 함께 순위가 자동 평가된다. 점검 결과는 매월 초, 업무시스템인 ‘새올 행정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직원은 본인이 응대한 내용을 직접 청취, 자기 진단을 할 수 있게 됐다.또 평가 우수 직원과 불친절 직원 명단은 구에서 실시하고 있는 ‘근무실적상시평가’ 심의 시 반영 돼 실질적인 개선 효과를 거둘 것으로 구는 내다봤다.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 2670-3025)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