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입사 선호도 1위 '전자'..2위는? '놀랍네'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가 최근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전국 대학생 1048명 대상 국내 13개 업종별 상위 10개 기업 가운데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에서 130개 기업 중 7위 기록, 설립 3년만에 10위권 진입했다. 특히 이는 삼성계열사에서는 삼성전자에 이어 2번째를 기록한 것이자 현대차, 한국전력공사 등 전통적인 선호 기업을 앞선 것으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지난 3월 직장인 10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직하고 싶은 기업 9위에 오른 바 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2009년 출범 초부터 세계 시장 점유율 90% 이상으로 독점적 지위 유지하고 있는 것이 구직자들에게 안정성과 함께 성장가능성을 함께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아몰레드 시장은 지난해 12억달러 수준에서 올해 41억 달러로 4배 가까이 급성장할 전망이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극장 기업광고의 한 장면.

또 기업을 상대로 하는 B2B기업임에도 영화관 광고, OLED 아이디어 공모전 등 회사 인지도 높이는 노력도 한 몫 했다는 평가다.서울지역 8개 대학 학생 850명 대상 조사, 절반 이상이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영화관 광고를 본 경험이 있고 광고를 본 후 기업 호감도가 높아졌다는 비율이 전체의 57.3%에 달했다.이 외에도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설립 후 매년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OLED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데 국내외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3인 이내의 팀으로도 참가 할 수 있다. 홈페이지(contest.samsungsmd.com)와 우편 및 방문 통해 접수 가능하며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3팀 각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을 준다.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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