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대우건설은 1일 아프리카에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기업PR 광고 '아프리카편'을 선보였다. 회사 캐릭터 '정대우' 과장이 등장하는 이 광고는 대우건설의 나이지리아 보니섬 LNG플랜트 사업을 소재로 제작됐다. 대우건설은 이 광고를 통해 남들과 다른 생각과 도전정신으로 아프리카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모습을 표현했다.또 아프리카의 유명 어린이 합창단인 '지라니 합창단'의 잠보(Jambo)를 TV광고의 배경 음악으로 삽입했다. 대우건설은 1977년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아프리카에 진출해 34년 동안 총 201억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했다.회사관계자는 "아프리카에서 큰 성과를 만들어 낸 과정에 대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나아가 대우건설을 신뢰하고 사랑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은정 기자 mybang2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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