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순회홍보단 지방 국제행사장에서 강남 브랜드 홍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전국 각처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장에서 지역 브랜드를 알릴 홍보전사인 ‘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을 새로 선보인다.지난해 민선5기 출범 이래 구청장 직속 공보실에 ‘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가수 비와 장나라 등 ‘한류스타 홍보대사 위촉’ ‘외국인 홍보단 운영’ ‘강남 명소 21 발간’ 등 지역 알리기에 열을 올리던 강남구가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강남구의 마케팅, 의료관광, 시티투어 분야 소수정예 직원으로 구성된 ‘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은 앞으로 서울지역은 물론 각 지방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장으로 직접 찾아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강남의 주요 명소, 의료관광 등 경쟁력 있는 지역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상담
오는 9월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첫 선을 보일 ‘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은 특별행사인 ‘해외바이어 상담회’에 중점 참가해 해외 관광바이어에게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글로벌 도시 강남의 매력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또 강남구 홍보대사인 장나라와 비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배너를 설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박람회에 참여한 내ㆍ외국인에게 강남 명소21, 관광지도 등 홍보자료를 배포하며 활동하게 된다.‘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은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릴 ‘부산-세계불꽃축제’와 ‘전주-한국음식관광축제’를 비롯 11월 제주 ‘올레축제’ 등 올 연말까지 3개 행사에 더 참여할 계획인데 이 행사들은 모두 한국방문의 해 특별이벤트 이기도 하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해 ‘G20 정상회의’ 기간 중에도 홍보관을 운영하며 내ㆍ외국인들에게 한방, 미용분야 의료체험과 강남명소를 알렸다.또 올 6월에는 ‘제24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국제 트래블마트’에 참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강남 볼거리와 즐길거리, 의료관광을 소개하는 등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현장 홍보 역량을 키워왔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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