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렉서스 미국 고객만족도 1위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도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미국 미시건대 품질연구소에서 미국 고객만족도지수(ACSI)에서 총 87점을 획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1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렉서스(2.4% 증가)와 토요타 브랜드(3.6% 증가)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87점을 기록하며 작년에 발생한 주요 품질 문제로 인해 떨어진 순위를 회복하고 고객의 신뢰 회복에 나섰다. 미국 고객만족도 지수는 미시건 대학의 품질 연구소에서 1994년부터 조사해 발표하는 고객 평가 지표로, 47개 산업 및 10개의 경제 분야에서 225개 이상의 기업을 조사한 내용을 점수화한 평가 지표다. 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최일권 기자 igchoi@ⓒ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