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證, 조직개편 실시.. '영업역량 + 신사업 강화'에 초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화증권이 영업역량 강화와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조직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한화증권은 신사업을 강화하고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한 미래 성장성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화증권은 25일 법인주식2본부와 신사업추진본부 신설 및 IB영업·자산관리영업 활성화를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법인주식2본부는 한화증권의 '법인주식 1등' 전략의 일환으로 일반법인과 해외영업 부분을 담당한다. 기존 기관 및 법인 이외의 새로운 영역으로 커버리지를 확대, 법인주식부문의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른 신설본부인 '신사업 추진본부'는 기존 비즈니스가 아닌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설립됐다. 해외사업팀과 PI팀을 신사업추진본부로 편제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IB영업활성화를 위한 RM(Relationship Manager) 및 PM(Product Manager) 제도 도입도 진행됐다. 한화증권은 RM·PM제도 도입에 따라 기존 IB 1, 2본부는 영업위주의 커버리지본부와 상품제조위주의 프로덕트 본부로 개편했다. 또한 강력한 자산관리 영업체계 구축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영업전략팀과 WM연수팀을 마케팅본부로 편제하고 상품본부를 WM총괄로 편입해 리테일과의 연계성을 높였다.이밖에 '충청권 1등' 전략을 추진하며, 한화금융프라자 지점을 더욱 강화했다. 이를 위해 기존 중서부지역본부를 전략지역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 PB본부 소속인 대전의 타임월드지점을 전략지역본부로 편입했다. 한화금융네트워크 시너지 확대를 위해 금융프라자서초지점을 WM총괄 직속으로 편제해 별도의 사업모델도 발굴할 계획이다. 추가로 한화증권 지점들이 금융프라자를 중심으로 점포의 성격 및 인테리어 등이 새롭게 정립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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