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通通)라운지'에서 자유롭게 회의를 하거나 도서를 열람하고 있는 보령제약그룹 직원들 모습. [사진제공= 보령제약]<br />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보령제약그룹이 22일 직원들의 소통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통통(通通)라운지'를 열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나섰다.통통라운지는 '통할 통'(通)자를 두 번 겹쳐 직원간, 부서간, 회사간 활발하고 효과적인 소통이 잘 이뤄지는 회사, 통통 튀는 창의적 혁신을 주도하는 회사, 내실있는 통통한 회사를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본사 2층의 약 800㎡를 리모델링 해 조성된 이 라운지는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도서관, 멀티 회의실과 쉼터, 커피 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됐다.보령제약그룹은 체계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혁신 주도인력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전 임직원의 참여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경영혁신위원회(2005~2007), 프론티어(2007~2010), 빅뱅팀(2008~2009), 챔피언팀(2007~현재) 등 전담 혁신 추진조직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창의와 소통의 기업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이 그룹 전략기획실장 이훈규 상무는 "창의력과 소통은 직원들의 내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필수요소"라며 "통통라운지는 소통하는 보령인의 문화가 살아숨쉬는 아이콘이자 창의력이 경쟁력인 미래경영환경을 주도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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