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유튜브 통해 전세계에 방영된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는 최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고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이하 뽀로로)'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뽀로로'는 현재 호주, 프랑스, 인도, 대만, 영국 등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됐으며,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 TFI에서 방영돼 51%의 시청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07년에는 아랍권 최대의 위성방송인 알자지라에서도 방영됐다. 또한 이 애니메이션은 2000여개가 넘는 캐릭터 상품과 150여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유튜브는 현재 뽀로로 공식 채널에 지난 2003년 11월부터 EBS에서 방영됐던 뽀로로 시즌1부터 시즌2까지의 에피소드가 업로드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총 52개 에피소드의 시즌1 영문버전이 업로드 됐으며, 시즌2와 3의 영문 에피소드 역시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최종일 대표는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서 뽀로로의 인지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발판를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뽀로로의 해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텀 아난드(Gautam Anand) 구글 아시아 태평양지역 콘텐츠 파트너십 총괄은 "유튜브를 통해 뽀로로가 전 세계적인 글로벌 캐릭터로 인정받고,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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