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LG그룹 계열사인 LG서브원이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 사업영역을 계열사 및 대기업으로 한정하는 조정안에 합의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서브원은 이날 자체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입장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LG서브원은 신규사업을 자체 계열사 및 대기업으로 한정한다. 중소기업과는 거래하지 않으며 현재 거래 중인 중소기업은 계약 완료 시까지만 유지한다. 또 대기업과의 거래량은 향후 축소해 나간다. 지난 3일 LG서브원을 제외한 아이마켓코리아(삼성 계열)과 엔투비(포스코 계열), 코리아이플랫폼(코오롱 계열) 등 대기업 계열 MRO 3개사는 사업영역을 계열사 및 1차 협력사로 한정하는 조정안에 합의했다. LG서브원은 "일부 항목에서 의견이 다르다"며 합의를 거부해 왔다.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MRO 비상대책위원회 등은 LG서브원에 대해 "14일까지 입장을 밝히라"며 조정안에 합의하지 않을 시 불매운동도 불사할 것을 밝혀 왔다. 이날 LG서브원의 입장 발표로 소상공인 대 LG서브원 간 정면대결은 피하게 된 셈이다. 허부영 MRO 비대위 이사는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합의에 이른 건 잘된 일"이라며 "궁극적으로 대기업은 MRO 시장에서 손을 떼는 게 옳다"고 말했다. MRO 비대위를 비롯한 소상공인단체는 오는 15일 예정대로 대한상의 앞에서 대기업의 MRO 시장 철수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MRO 분야를 적합업종으로 선정해 달라는 진정서도 동반성장위에 전달한다. 한편 MRO는 공구와 베어링, 사무용품 등 기업활동에 들어가는 소모성 자재 구매를 대행해 주는 사업이다. 시장 규모가 2007년 기준 20조원으로 급증했지만 이익을 대기업 계열 MRO가 독차지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승종 기자 hanaru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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