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1마일웨어' 혹은 '라운지웨어'로 불리는 트레이닝복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다. 집에서 1마일(1.6㎞) 거리까지 입고 외출해도 괜찮은 차림이라는 뜻의 '1마일웨어'는 몸에 딱 달라붙게 입어 몸매를 드러나게 하는 게 포인트. 최근 운동을 통해 예쁜 몸매를 관리하는 주부들이 급증하면서 컬러풀한 브랜드 운동화도 함께 매치하는 '1마일웨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아이다스 우먼, 우드리, 쥬시쿠튀르 등 여성전용 트레이닝복이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우드리의 경우 올 1~2월 매출누계가 전년 동기 대비 73.7%나 신장했으며 아디다스 우먼은 21.3% 늘어났다. 쥬시쿠튀르는 한 벌에 45만원 정도로 고가지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이러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프레디, 푸마 블랙스테이션 등 기존의 스포츠 브랜드와 갭, 지오다노 등 캐주얼 브랜드들도 속속 '1마일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에서도 관련 상품을 특별매장으로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날이 풀리면서 요가바지처럼 피트되는 라인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데상트, 헤드나 휠라 역시 여자 트레이닝복은 루즈한 제품이 거의 없으며 몸에 밀착되는 상품들이 대부분이다.권준오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포츠 파트리더 과장은 “여성들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 복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여성들의 기호에 맞춰 피트된 느낌의 트레이닝복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고객 선호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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