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구민 피부에 와닿는 브랜드사업 추진

각 국별 브랜드사업 책임 프로젝트제 추진, 실천 다짐 결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구민의 피부에 와닿는 구정을 펼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국별 브랜드사업 책임 프로젝트제’를 추진한다.이 프로젝트는 구청 7개 국별로 구민 중심의 브랜드 사업 3~4개를 선정해 올해부터 국·소장의 책임관리 아래 집중 추진하는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사업 내용은 문화·관광·테마형 전통시장 육성, 구민 공공복합 체육센터 건립, 올레길 조성, 타임스퀘어 주변 교통 정체 완화 등 총 26개로 주민 숙원사업이거나 파급효과가 큰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되는 사업 등이 우선 선정됐다.특히 교육분야는 ‘3强 영등포 교육’- 안전이 강한 학교, 학예문화가 강한 학교, 장학제도가 강한 학교-을 목표로 학교주변 CCTV 24시간 모니터링, 예술제 개최 지원, 장학기금 조성과 장학금 지급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구는 7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조길형 구청장을 비롯전 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사업 실천 다짐식을 가졌다. 또 분기별 1회 이행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추진 실적을 확인키로 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예산 절감과 효율적 운용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전시성 행정을 최대한 배제하고 구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며 “올해는 구정목표인 ‘교육·복지·사람 중심 새 영등포’ 실현을 위한 실천과 도약의 해로 삼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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