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드래곤플라이의 게임 ‘스페셜포스’가 필리핀에서 2008년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며 지난해 12월 동시접속자수 5만명, 누적 회원수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브플렉스의 필리핀 현지 법인인 게임소프트(Gamesoft)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스페셜포스’는 지난 12월 해외매출 집계결과 70만불(퍼블리셔 기준) 매출을 기록해 전년대비 26%, 전월대비 33% 상승하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 상승의 요인은 연말 성수기를 맞아 진행한 전략적 업데이트와 성탄절 이벤트를 통해 트래픽이 증가되고 ‘무기폭탄’ 등 게임 아이템의 판매 호조로 인한 결과로 풀이된다. 현재 필리핀 온라인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페셜포스’ 는 지속적인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향후 최대 기록을 또 한번 경신할 전망이다.한편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페셜포스’ 를 포함하여 드래곤플라이의 작년 해외 글로벌 매출은 총 4300만달러를 기록, 역대 최대 해외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약 16% 상승한 수치다. 박철우 대표는 “필리핀 현지 퍼블리셔인 게임소프트와의 공고한 신뢰관계와 함께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독보적인 현지 No.1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지난해 고무적인 성과를 올린 ‘스페셜포스’ 의 해외매출 성장을 올해도 이어가는 한편 국내 서비스 전에 중국, 일본 등에 선 수출된 ‘스페셜포스2’ 를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해외진출도 주력해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통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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