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네이버 검색하세요.'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한국형 스마트 TV 서비스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인 NHN과 전격 제휴, 1·4분기 중 삼성 스마트 TV에서 '네이버 검색'을 즐길 수 있게 된다.국내 스마트 TV 시장과 인터넷 시장을 선도하는 두 기업이 연합전선을 구축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한국형 스마트 TV 콘텐츠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삼성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 검색'을 웹이나 모바일과는 차별화된 사용 경험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삼성 스마트 TV에 최적화해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스마트라이프를 선도해 갈 예정이다.삼성 스마트 TV에 적용된 '네이버 검색'은 방송을 보는 중에 추출되는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현재 PC에서 네어버 검색을 이용하듯 사용자가 삼성 스마트 TV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서 궁금한 사항을 찾아볼 수 있다. 또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도 가능하다. 대한민국 대표 검색 서비스가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됨에 따라, 삼성전자는 '편하게 방송 시청과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 TV'라는 또 하나의 트렌드를 창출해냈다고 자평했다.한편 삼성전자는 작년 3월 본격적으로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고, 12월 말까지 전 세계 120개국에서 310여개의 다양하고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누적건수는 작년 12월말까지 총 170만 건을 넘어섰고 특히 작년 12월 이후 사용자가 급증하며 매주 10만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있다. 향후 삼성 스마트 TV는 다양하고 풍부한 TV용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삼성 앱스(Apps) 뿐 아니라 '검색(Search All)'·'웹 브라우저(Web Browser)'·'소셜 TV(Social TV)' 등 차별화된 기능을 스마트 허브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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