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수 사장의 중국 사랑 '세계 TV시장 중심은 중국'

권영수 LGD 사장

[북경(중국)=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15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중국시장이야말로 세계 TV시장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시했다.권영수 사장은 이날 오후 중국 북경에서 열린 차세대 3D LCD 패널인 'FPR(Flim-type Patterned Retarder : 필름패턴 편광안경방식) 3D 신제품 발표회' 환영사에서 FPR 3D 신제품을 중국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권 사장은 이어 "중국 시장에 핵심 고객사들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카이워스(Skyworth), 콘카(Konka), 하이센스(Hisense), 하이얼(Haier), 창홍(Changhong), TCL 등 중국의 6대 LCD TV사 최고 경영층이 모두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 일본의 도시바와 LG전자 등 글로벌 TV업체도 참석했다.권 사장은 "LG디스플레이가 광저우에 외국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8세대 LCD 공장을 건립하는 것도 같은 이유"라면서 "IPS LCD 패널과 마찬가지로 현지업체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굳은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LG디스플레이와 이날 행사에 참석한 LCD TV업체들은 FPR방식이 적용된 3D TV를 내년 상반기까지 풀 라인업해 FPR 3D 세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중국업체들은 FPR 3D기술의 우수성을 상징하는 '번쩍임이 없는 3D' 라는 로고를 TV, 신문 및 POP(구매시점) 광고와 각종 판촉물 제작 등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이와 함께 유통매장의 프로모터들에게 FPR 3D기술의 장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전시회나 로드쇼 등에서 비교시연을 실시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FPR 3D기술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기로 했다.한편 LG디스플레이가 이날 출시한 FPR LCD 패널은 풀HD급(초고화질)의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셔터글라스 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깜빡거림과 화면 겹침을 없애고, 편광판에 유리기판 대신 필름을 붙여 비용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중국 최대 유통업체인 궈메이(GOME)의 리쥔타오 부총재는 "셔터글라스 방식의 3D TV는 TV와 안경 간의 동기신호 오작동 혹은 끊김 문제, 전원문제 등으로 매장에서 판매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기술적 문제점을 해결한 FPR방식이 출시됨에 따라 3D TV판매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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