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소형주택 브랜드 '쁘띠-린' 출시

소형주택시장 본격적으로 진출

우미건설이 출시한 소형주택 브랜드 '쁘띠 린(Petit Lynn)' BI(Brand Identity).<br />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우미건설(대표 이석준)은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에 적용할 소형주택 전문 브랜드 '쁘띠-린'을 도입하고 소형주택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쁘띠-린'은 프랑스어로 '규모가 작은', '사랑스러운'의 뜻을 담고 있는 쁘띠(petit)와 우미건설의 주택 브랜드인 린(lynn)의 합성어로 '작고 사랑스러운 집'을 뜻한다.소형주택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우미건설은 3년간 국내 소형주택시장과 일본 소형주택 개발사례 연구 및 시장조사, 일본 직원연수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일본 주택시장에 정통한 전문인력을 추가 채용해 차별화된 상품개발, 서비스 도입 등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24시간 A/S 전담팀을 운영하는 등 소형주택 분야의 서비스질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우미건설 관계자는 "그 동안 수집된 정보와 자료를 바탕으로 국내에 적합한 도시형생활주택 평면 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며 "서울을 중심으로 주요 대도시지역에 위치한 지주들에게 사업지를 의뢰 받아 첫 개발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1~2인 가구 증가 및 도심 쏠림 현상 가속화 등으로 앞으로 소형주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소형 주택시장의 활기로 공급이 늘어남에 따라 1~2년 후 부침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문소정 기자 moons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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