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신세계백화점의 9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5% 증가했다. 소비심리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추석 선물세트 판매실적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백화점 측은 10월에도 가을 정기세일 등으로 매출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점포별로는 오픈 2년차인 부산 센텀시티점과 서울 영등포점이 각각 28.2%, 27.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해 상위권에 랭크됐다. 매출 1조원을 바라보는 서울 강남점(12.6%)과 본점(10%), 경기점(15.3%), 광주점(18.1%)도 두자릿 수의 신장세를 보였다.상품별로는 추석 선물세트 품목인 축산이 25.1%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핸드백ㆍ구두 등 잡화(22.9%), 신선식품(21.3%), 수산(20.8%) 등이 뒤를 이었다. 해외명품도 환율효과와 중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21.6%의 높은 신장세를 기록했다.패션 쪽은 추석 이후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탓으로 인해 아웃도어가 가장 높은 29.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여성 캐쥬얼(17.8%), 남성 캐쥬얼(23.5%), 신사복(13.9%) 매출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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