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대우증권은 웅진코웨이에 대해 국내 화장품 사업 진출로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유효하다고 투자의견 없이 추천했다.9일 김민아 애널리스트는 "웅진코웨이는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Re:NK)를 이달 중순에 출시할 계획"이라며 "웅진코웨이는 2014년내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과 더불어 화장품 업계에서 3위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김 애널리스트는 "웅진코웨이는 기존 환경가전 사업을 통해 확보한 30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기능성을 중요시 생각해 고가의 프리미엄 화장품을 주로 소비하는 30~40대 여성 고객의 비중이 높다"고 진단했다.아울러 2000년도에 운영한 코리아나 화장품과 현재 중국 화장품 사업을 통해 획득한 노우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추천했다.대우증권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2011년 매출액 400억원에서 2014년까지 연평균 71% 성장하여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재 웅진코웨이는 중국에서 저가에서 고가를 포함한 총 7개의 브랜드를 영위하고 있으며 2급~3급 도시에 판매하고 있다.올 상반기 기준 점포수는 9,280개며 5년 후 3만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 화장품 사업 매출액은 2004년부터 2009년까지 연평균 72% 고성장 했다. 그는 "웅진코웨이의 환경가전 사업은 렌탈 판매와 맴버쉽 프로그램의 매출 비중이 2분기 기준 85% 높기 때문에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의 이탈률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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