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GM대우)의 기업블로그 ‘지엠대우톡(GM Daewoo Talk, blog.gmdaewoo.co.kr)’이 16일 개설 1주년을 맞았다.지난해 8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개설된 기업블로그 ‘지엠대우톡’은 16일 현재 누적순방문자 11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약 3000명 이상의 네티즌이 블로그를 찾은 것이다.김명기 GM대우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기업블로그의 성공적인 안착은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자동차 관련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네티즌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시도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다.‘지엠대우톡’은 개설 1주년을 맞아 네티즌의 참여와 소통을 더욱 강화한 블로그 ‘시즌3’를 개편했다.특히 네티즌이나 고객이 자동차와 관련된 주제나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으며, GM대우 소식과 관련 사진, 동영상을 누구나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뉴스룸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GM대우 기업블로그는 약 20여 명의 직원블로거와 객원블로거가 참여해 모터 레이싱, 여행, 자동차정비 요령, 자동차 관리노하우 등 각각의 관심분야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최일권 기자 igchoi@ⓒ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