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투싼 자전거 출시..자동차 이미지 형상화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인기 차 모델들을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한 ‘쏘나타 미니벨로’와 ‘투싼ix MTB(산악용)’ 자전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형 세단인 ‘신형 쏘나타’를 스타일리시한 미니벨로 자전거로 기획하는 한편, 도시형 컴팩트 SUV인 ‘투싼ix’는 강인한 MTB 자전거로 재탄생시켰다.이번에 출시되는 자전거는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인 ‘유연한 역동성 (Fluidic Sculpture)’을 기본으로, 신형 쏘나타와 투싼ix의 개별적인 디자인 특성과 개성을 반영해 개발된 게 특징이다.‘쏘나타 미니벨로’는 신형 쏘나타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Side Character line)을 형상화했고 ‘투싼ix MTB’는 투싼ix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바탕으로 프레임을 디자인했다.또 ‘쏘나타 미니벨로’에는 쏘나타의 디자인 콘셉트인 ‘난’의 세련미를 더했으며, 색상도 쏘나타의 외장 칼라와 같은 화이트 크리스탈, 레밍턴 레드 등의 3가지 컬러로 출시했다.특히 이 자전거는 알루미늄 재질로 무게가 가볍고(10.9kg), 하이드로포밍 기법을 적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14단 기어 변속 시스템과 고속주행용 알루미늄 기어 크랭크 등이 적용됐다.화이트, 브론즈, 매트 블랙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 ‘투싼ix MTB’ 역시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SUV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비롯해 24단 기어 변속 시스템, 26인치 알로이 휠,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장착됐다.현대차는 최근 제네시스 다이캐스팅 모델과 제네시스 쿠페 아동용 전동카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를 고객들의 실생활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컬렉션을 통해 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고 소통할 것”이라며 “현대차의 자신감 넘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접목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활 속 소품들을 계속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이번에 개발된 두 자전거는 현대차가 기획하고, 디자인 전문 업체인 피노 스튜디오(Pino Studio)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제작은 국내 최대 자전거 제조사인 삼천리 자전거가 맡았다.‘쏘나타 미니벨로’와 ‘투싼ix MTB’의 상세 정보는 현대차 브랜드 컬렉션 사이트(www.shop-hyundai.com)나 현대차 멤버쉽 사이트(blu.hyundai.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쏘나타 미니벨로’와 ‘투싼ix MTB’ 자전거 판매 가격은 각각 25만5000원과 42만5000원이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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