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원 대표 뉴욕 원쇼 금상···2년 연속 수상

박서원 빅 앤트 인터내셔널 대표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박서원 빅 앤트 인터내셔널 대표가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세계 메이저 광고제인 ‘원쇼(2010 One Show)’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박 대표는 최근 열린 원쇼 시상식에 참석후 이같은 소식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이번 수상작은 지난해 8월 서울 논현동 두산건설 사옥의 한 면을 거대한 책장으로 만든 대형 현수막 광고. 가로 21.5m, 세로 55m에 달하는 이 광고는 두산매거진이 지난 2007년 동대문 두타에서 논현동 사옥으로 이전한 후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내놓은 옥외광고다.책장 속에 보그, 지큐, 보그걸, 얼루어, 더블유 등이 진열돼 있는 모습으로, 건물을 책장으로 만든 발상의 독특함과 더불어 잡지의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움이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아 지난해 말 열린 '200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옥외광고 부문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박 대표는 트위터에서 “드디어 뉴욕 원쇼 시상식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금상 받았습니다”라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제가 갖은 전부를 불태워서 자랑스러운 친구, 가족, 광고인이 되겠습니다“라는 내용의 소감을 올렸다.원쇼 금상 수상으로 박 대표는 오는 26~27일 열리는 또 다른 메이저 광고제인 ‘클리오(Clio Awards)’에서도 높은 순위의 상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현재 박 대표의 작품은 본상 수상을 확정했으며, 시상식에 앞서 구체적인 수상 부분이 결정될 예정이다.박용만 (주)두산 회장의 맏아들로인 박 대표는 지난해 ‘뿌린대로 거두리라’는 옥외 반전 포스터로 세계 5대 광고제를 휩쓸면서 광고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채명석 기자 oricm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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