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15일 올 1분기 매출 69억원을 기록, 전기대비 14.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와 비교하면 1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17.9%,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한 22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하는 가운데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 라이선스 판매 및 제휴 광고 수익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보면 게임SW사업은 독일 및 러시아 등 카발온라인의 해외 신규서비스 수익이 추가되면서 전년동기대비 6.2% 증가한 39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인터넷SW사업은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 라이선스 판매 및 제휴 수익이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33.2% 증가한 25억8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인터넷SW사업부문의 실적호조는 보안 부문의 매출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트소프트는 CC인증을 획득한 알약2.0이 공공 및 기업 시장 판매를 본격화한 이후 뚜렷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자평했다. 아울러 2500만 알툴즈 개인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제휴 및 광고 서비스도 꾸준히 성장하며 패키지 판매와 더불어 인터넷SW사업의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김장중 대표이사는 “올해는 윈도7 교체 수요 및 스마트폰 활성화 등에 따라 기업 및 정부의 IT투자가 확대되면서 소프트웨어 관련 시장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알약2.0의 상용 시장 공략 및 지난달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신규 게임 하울링쏘드를 기반으로 전년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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