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클래식 싱글몰트위스키' 한정출시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디아지오코리아(대표 김종우)는 13일 탈리스커 등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싱글몰트 6종을 엄선한 '클래식 몰트'(사진)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클래식 몰트'는 스코틀랜드가 자랑하는 대표적 6대 위스키 생산지인 로우랜드, 하이랜드, 하이랜드 해안, 스페이사이드, 아일라 섬, 스카이 섬 등에서 생산되어 각 지역만의 독특한 향과 풍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클래식 몰트 셀렉션은 1989년 처음 출시됐으며 싱글몰트의 고유한 풍미와 지역적인 특성으로 인해 현지를 찾는 소비자가 나올 정도로 성공을 거둔 제품이다. 6개의 싱글 몰트 위스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산되며, 수공 작업으로 소량만 만들어지기 때문에 해마다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번 클래식 몰트 셀렉션의 출시로 소비자에게 스코틀랜드의 지역과 싱글 몰트 위스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질적인 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기존의 '싱글톤'을 포함 총 7종의 싱글 몰트 위스키를 보유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싱글몰트 위스키를 판매하는 회사가 됐다. 디아지오 본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위스키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스코틀랜드 증류소 27개를 소유하고 있다.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글렌킨치 12년(700ml 9만7000원), 달위니 15년(700ml, 11만1800원), 오반 14년(700ml, 13만3800원), 탈리스커 10년(700ml, 8만2500원), 라가불린 16년(17만2300원), 크래겐 모어 12년(700ml, 9만1600원) 등이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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