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경기자
18일 문을 연 롯데백화점 본점 MCM매장에서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이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91년 독일 라이센스 브랜드로 국내에 처음 소개된 MCM은 2005년 성주그룹이 독일 본사를 인수한 이래 독일, 이태리 등 유럽에서는 물론 미국 내 최고급 백화점에 당당히 입점할 정도로 급성장했다. 하지만 유독 한국시장에서는 국내기업이라는 이유로 명품 브랜드의 반열에서 한 발짝 물러나 있었던 게 사실.그러나 MCM은 지난해 롯데 본점에서 6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하 1층 핸드백 코너 가운데 가장 우수한 실적을 냈다. 이에 백화점 측은 MCM이 해외 유명 브랜드와 견줄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판단, 이번에 1층 명품관에 자리를 내줬다.김 회장은 "여성들에게 핸드백이란 검정색 바지, 흰색 셔츠처럼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과는 달리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이 된다"면서 "실용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이 MCM의 인기 비결"이라고 소개했다.이날 리뉴얼 오프한 MCM 매장은 블랙 컬러의 마감재로 매장을 꾸미고 전면부에는 벽 대신 수백개의 MCM 로고를 이어붙인 골드 커튼을 늘어뜨려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특히 기존 제품 라인 외에도 이태리, 독일 등에서 생산돼 해외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던 '골드 라인' 상품들을 함께 선보였다. 이들 상품은 악어가죽이나 뱀피 등 최고급 소재로 만들 뿐 아니라 섬세하고도 독창적인 예술성을 보여준다. 한정된 수량을 주문 판매하며, 국내에 3점만 수입됐다는 900만원을 호가하는 핸드백은 이미 2점이 판매된 상태라고 MCM 관계자는 전했다.김 회장은 "여성 핸드백 외에도 남성용 가방, 넥타이, 스카프, 의류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시도하고 있다"며 "특히 뉴욕 콜렉션 라인 등 해외시장에서만 팔았던 고가 상품 일부를 함께 판매해 이원화된 가격정책을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