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길기자
린나이 24시간 AS서비스 관련 사진
아울러 이달 30일까지 보일러 교체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판매를 진행하고, 블로그 홍보활동, 퀴즈 이벤트 등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강화했다.린나이(대표 강원석)는 열효율을 높인 신제품 콘덴싱보일러 출시를 기념, 내달 31일까지 보상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또 '200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가정용 보일러부문 1위 선정 기념, 소형차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1일까지 진행된 1차 이벤트에만 4800여 명이 넘는 고객이 응모를 했다.아울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3년간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24시간 AS서비스'를 내년 3월14일까지 실시한다. 이를 위해 33개 서비스센터에 540여명의 전문 요원을 대기시킨다는 계획이다.대성쎌틱(대표 고봉식)도 최근 열효율을 높인 신제품 'S라인 콘덴싱보일러'를 출시하고 마케팅에 돌입했다. 배기가스의 열을 흡수하는 장치를 장착해 가스비를 최고 35% 절감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대기전력을 1W로 줄여 전기료까지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연예인 김정은을 기용해 '대성하세요'라는 카피를 통해 낮은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보일러 업체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기 직전인 11월이 보일러 업체들에게는 최대 성수기"라며 "올해는 특히나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 이 같은 내용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