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한인수 금천구청장
'보건소 이용자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의 질·효율성·이용편의성·이용환경·만족도 등 종합서비스를, '일반시민 보건소 이미지 조사'는 신뢰성·공정성·발전가능성·업무처리 유연성·만족도 등 종합이미지를 평가했다.그동안 금천구보건소는 이용주민의 서비스 만족도와 보건소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우선 보건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보건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 주민들이 필요한 보건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소 운영내용과 소식을 담은 소식지를 매월 발행, 배부했다.보건소 홍보영상물을 제작, 청사 내 엘리베이터 LCD모니터에 상시 홍보하고 보건소 행사시 상영했으며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리플릿에 담아 배부·안내했다.또 이용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보건소 민원실에 고객카드를 설치, 주민의 불편사항을 체크하고 이용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해 불편사항과 제안사항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반영했다.친절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 보건서비스에 대한 보건소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이런 보건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해에 비해 보건소 이용주민의 만족도와 이미지가 향상됐으며 보건소 성과평가 서비스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