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루어스' 소비자 참여 마케팅 실시

프리미엄 태양광폰 '블루어스' 시청자 직접 광고 제작 캠페인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삼성전자가 친환경 이슈에 관심을 보여 온 시청자 참여 미디어 네트워크 '커런트 미디어'와 함께 자사의 친환경폰 '블루어스'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삼성은 커런트 미디어와 공동으로 시청자가 직접 '블루어스'의 TV 광고를 제작하는 'VCAM(Viewer Created Advertising Message)' 캠페인을 실시한다. 커런트 미디어의 영국과 이탈리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수상작은 '커런트 TV'와 '커런트 닷컴'은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그룹 이영희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참신하고 재치있는 젊은이들의 목소리를 '블루어스' 마케팅에 직접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앨 고어 전 미 부통령이 2004년 설립한 '커런트 미디어'는 시청자 참여 미디어를 표방하는 종합 미디어 회사로 영국, 이태리, 미국 등에 방영되는 케이블 네트워크 '커런트 TV'와 웹 사이트 '커런트 닷컴' 등을 운영하고 있다.한편, '우주에서 바라본 푸른 구슬을 닮은 지구의 모습'라는 의미를 닮고 있는 블루어스(사진)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친환경폰으로 제품의 소재, 패키지, 기능 등 전 분야에서 친환경적 요소를 담고 있다.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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